티스토리 뷰

이전 포스팅에서 사진 포즈 V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살펴 본 적이 있었죠?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동양인들의 대부분의 사진 포즈는 'V자 포즈'입니다. 


이전 포스트 보기 : 사진 포즈 V(브이)의 유래와 의미(http://resal.tistory.com/3)


그런데 이 포즈의 위험성에 대한 연구 결과가 있어 안내합니다. 


오바마 v 포즈



일본의 연구진에 의하면 'V자 포즈'의 사진을 통해 지문이 유출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.


일본 국립 영장류 연구소(National Institute of Informatics, 이하 NII)의 연구원들은 3미터 떨어진 곳에서 촬영된 사진으로부터 지문을 채취할 수 있었습니다.


 

 

지문인식 기술은 공공 서비스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, 태블릿, 노트북 컴퓨터에 로그인 할 때와 같은 개인적인 사용을 위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. 



이러한 이유로 지문이 유출될 경우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
일반인 v 포즈


NII 연구팀의 일원인 에치젠 이사오(Isao Echizen) 교수는 지문 데이터를 재현하기 위해 첨단기술이 꼭 필요하지는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. 에치젠 이사오 교수는 "강한 빛 아래에서 찍은 사진의 경우 지문 데이터의 재현이 가능하다"고 말하고 있습니다.


이에 에치젠 이사오 교수는 NII가 사진에서 지문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손가락에 붙일 수 있는 티타늄 산화물의 투명 필름을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.

 

 


일본 일간지 데일리 산까이(Shankei)에 따르면, 이 필름은 신원 도용을 막는데에는 도움이 되지만 신원 확인을 할 때의 지문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. 하지만 이 기술이 실용화되기 까지는 2년이 걸린다고 하네요. 


산드라블록 v 포즈


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V자 포즈 대신에 새로운 손의 포즈를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. 


물론 저와 같은 경우는 그리 유명하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지만 유명인이나 국가적으로 큰 직무에 종사하고 있는 거물급 인사의 경우에는 V자 포즈가 매우 위험할 수도 있는 행동입니다.

 

 


이 자료의 정보가 여러분에게 유용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한번 눌러주시기 바랍니다. 여러분의 관심이 블로거에게는 큰 힘이 된답니다.^^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